스위스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에서 펼쳐진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 공연이 의 일곱 번째 무대를 통해 오는 11월 9일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 찾아온다.

은 최고의 완성도와 감동, 재미를 보장하는 공연을 초고화질 스크린과 웅장한 사운드, 친근한 해설을 통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다수의 고정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공연 시리즈다.

이번에 선보일 ‘리골레토’는 베르디의 중기 개막을 장식하는 걸작으로, 베르디에게 전세계적인 명성을 가져다 준 작품이다. 빅토르 위고의 희곡 ‘일락의 왕’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공연 관람 후 원작자 빅토르 위고가 베르디의 음악을 극찬한 일화로 유명하다. 또한 ‘라 트라비아타’, ‘일 트로바토레’와 함께 베르디 중기를 대표하는 ‘3대 오페라’로 손꼽힌다.

본 공연에서는 현존하는 최고의 리골레토 ‘레오 누치’의 열연을 만날 수 있다. 이탈리아의 국보급 바리톤 레오 누치는 1973년 밀라노에서 ‘리골레토’로 큰 성공을 거둔 이후 30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이 배역 최고의 가수로 군림해오고 있다. 아울러 ‘파파 산티’라는 애칭으로 유럽 일급 오페라 극장의 사랑을 받아온 지휘자 ‘넬로 산티’의 관록과 확신에 찬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주요 아리아로는 공작의 ‘여자의 마음’과 ‘이것도 저것도’, 질다의 ‘그리운 이름’, 리골레토의 ‘저주받을 신하들아’, 4중창 ‘사랑스러운 딸’ 등이 있으며, 광고 배경음악 등으로 애용돼 오페라 팬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무척 잘 알려진 곡들이다.

한편 시리즈는 12월 23일 스페인 발렌시아 소피아 여왕 예술궁전의 푸치니 '라보엠'로 올 한해 공연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