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28일 관내 유·초․중․고 학교 행정실무사 60여명을 대상으로『2014 행정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학교 행정실무사의 전문성 신장과 효율적인 업무지원으로 교사행정업무경감에 기여하고, 실무교육 등을 통해 역량강화를 꾀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그리고 교무학사, 직장생활, 체험활동 등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연수과정 선택형으로 기획되었다. 아울러 영역별 현장 전문가인 교장·교감으로 강사진을 구성해 행정실무사의 역할, 학적 업무 처리 방법, 관련 규정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홍성순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학교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신 행정실무사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이번 연수를 통하여 각자의 전문성 신장과 심신 재충전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격려하였다.



김포 운유초등학교 김정덕 교장은 풍요로운 직장생활 위해 행복한 전문가되기, 나를 변화시키는 힘인 습관 등에 대해 강의하였고, 부천 상동초등학교 김선복 교감은 학적업무 처리방법 등 교무학사 분야의 실무강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학교 행정실무사들은 교육도시 연천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실무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앞으로 학교를 꾸려갈 큰 에너지를 얻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