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10월 29일(수) 관내 장애학생들과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 하는 통합체험활동을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통합체험활동은 비장애 학생의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함양과 참가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력 및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되었으며,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인솔교사 등 총 5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프로그램 진행은 아쿠아 영상쇼, 아쿠아 생물관람, 정글스토리 체험 등 기존에 쉽게 볼 수 없었던 물속 생물들과 정글에 사는 동물들을 보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학생들은 처음보는 생물들과 동물들을 보고 만지며 체허마는 것이 신기한지 많은 흥미를 갖고 참여하였으며, 비장애 학생들이 장애학생에게 먼저 양보하고, 체험을 할 때에는 옆에서 함께 도와주는 훈훈한 모습도 보였다.



통합체험활동에 참여한 한상준 학생(연천초)은 “평소 친구가 이렇게 잘 웃는지 몰랐는데 아쿠아플라넷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즐거워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니 저절로 웃음이 난다.” 고 말했다.



정연남 교육장은 “통합체험활동을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서로 돕고 배려하는 태도를 함양시키고,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