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글로벌 최상위 전력회사의 위상에 걸맞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전력서비스 혁신방안을 제시해 줄 대학생 서포터즈 5기를 모집하고 있다.

‘KEPCO 대학생 서포터즈’는 한전이 국민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국민과의 소통 확대를 위한 가교역할을 담당하며 서비스현장 체험, 사회봉사활동 등을 통해 한국전력을 바로 알리는 홍보메신저뿐 아니라 전력서비스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 발굴 활동을 하는 서비스 이노베이터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전력사업 및 서비스에 관심있는 국내 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3인 1팀(아나운서는 개인)을 이루어 지원할 수 있고 6월 23까지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홈페이지(www.kepco.co.kr/supporters)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7월 7일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123명(아나운서 6명 포함)의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5기는 내달부터 발대식을 시작으로 5개월간 ’대한민국을 설레게 하는 KEPCO E-challengers’라는 슬로건 하에 전국 도처에서 다양한 주제와 컨셉으로 대국민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한전은 서포터즈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 우수 팀에게는 포상금도 지급한다. 또한 해외봉사활동, 전력설비 견학 등의 기업문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한전은 우수활동자에게 한전 체험형 인턴 지원시 서류심사 면제 및 면접전형 가점의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김기철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