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17일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이어 아이폰에서도 전용 '가상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마트가 선보이는 '이마트 가상스토어'는 이마트 매장 환경을 최대한 구현해 빠르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모바일에서 가능하도록 했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 전시를 구현한 모바일 화면을 통해 매장과 같은 익숙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 이마트몰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중심으로 모바일 화면을 구성해 빠르고 편리한 장보기에 최적화 했다. 사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이마트 가상스토어에 접속하면 화면의 좌우로 식품(Food)과 생활(Life)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매장에 있는 상품군을 클릭시 해당 상품들을 매장과 같은 진열대에 실물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마트 가상스토어에 진열돼 있지 않은 이마트몰 상품은 별도 검색을 통해 상품을 찾을 수 있다. 가상스토어 접속은 기존 이마트몰 아이디로 접속할 수 있다. 이마트몰에서 가장 인기 코너인 오반장(오늘의 반값 장보기) 코너 역시 가상스토어 메인 화면에 배치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가상스토어 오픈을 맞아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가상스토어 앱(APP)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을, 가상스토어 매장에 숨겨진 이벤트 배너 클릭 고객을 대상으로 2000명을 추첨해 P&G 생필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점포배송상품 구매시 구매 금액에 따라 5~10% 할인해 주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