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오후 7시,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센터장 노만호)는 7월에 예정 중인 수원-중국 지난 유소년스포츠교류의 지속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교류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센터장 노만호)와 중국 지난 보샹체육 간의 추진 중인 “수원 - 중국 지난 유소년 스포츠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에게 상호방문을 통한 스포츠교류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올 7월 추진 예정 중인 “2018년 제 2회 수원 – 중국 지난 유소년스포츠교류”의 방중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는 등 원활하고 안전한 추진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제 2회 수원 - 중국 지난 유소년 스포츠교류”는 친선경기, 공동훈련, 중국 역사·문화탐방, 중국가정 홈스테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중기간 동안 스포츠를 통한 문화교류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중국문화를 체험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이어 8월 중국학생에 수원초청을 통해 우수하고 아름다운 수원의 문화유산과 한국의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센터는 “수원 – 중국 지난 유소년 스포츠교류”를 통해 앞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수원과 중국 지난의 상호방문을 통하여 관내 초등학교 선수단과 친선경기를 진행하고 교류회를 통해 양국의 문화를 나누고 익히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스포츠분야 민간국제교류를 활발히 추진 할 예정이다.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센터장 노만호)는 “수원 - 중국 지난 유소년스포츠교류를 추진함으로서 스포츠분야의 시민참여형 국제교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명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