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양시) ‘2018러시아월드컵’ 이후 첫 번째 축구대표팀 A매치가 오는 9월 7일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상대는 FIFA랭킹 22위인 코스타리카다.

이번 평가전은 러시아월드컵 이후 새 감독 선임 후 첫 번째 평가전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월드컵 종료 직후 신임 감독 물색에 돌입, 신임감독 후보와 마지막 조율 중으로 발표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경기에서 공격수 손흥민(토트넘)을 비롯, 기성용(뉴캐슬UTD), 이승우(베로나), 황희찬(짤즈부르크), 조현우(대구FC) 등 최고의 선수들이 그라운드를 누빌 예정이다.

고양시는 종합운동장 규모에서 첫 번째 A매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지자체로 평가받은 바 있으며 시민들의 성숙한 응원과 호응, 잘 정돈 된 경기장과 시설 등으로 국민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태극전사들은 지난 2011년 ‘2014브라질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서 상대인 레바논을 6 대 0으로 대파했다. 이듬해 열린 월드컵 최종예선전에서 다시 맞붙은 레바논을 맞아 3 대 0으로 대승, 고양시는 ‘승리의 땅’이란 기분 좋은 별칭을 얻기도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신임 감독이 이끄는 새로운 축구대표팀의 산뜻한 출발을 ‘승리의 땅 고양’에서 하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면서 ‘전국 최고의 스포츠도시’로 꼽히는 고양시가 단순한 스포츠이벤트 개최가 아닌 스포츠복지 증진과 산업 활성화를 앞장서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이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