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 ·팔램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 대한민국선수단 결단식'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김성조 선수단장을 비롯한 선수들과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이 6회 연속 종합 2위를 목표로 선전을 다짐했다.

한국 선수단은 7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선수단 결단식을 열었다.

이날 결단식에서는 약 600여명의 선수단이 결의를 다졌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아시안게임은 선수 여러분들의 인생에 다시 오기 힘든 황금 같은 기회"라며 "기회를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어라. 최고의 성적도 중요하나 온갖 어려움을 견디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모든 과정이 선수 개개인과 국민에게도 더 큰 감동"이라고 격려했다.

이 총리는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남북한 개회식 공동 입장과 여자농구, 카누 조정에서 단일팀이 출전한다“며 ”선수 여러분이 경기장 안이든 밖이든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며 잘 지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또 ” 선수 한 분 한 분이 민족 화해와 평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억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성조 선수단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표로서 대회 기간 동안 국격에 맞게 신명나고 당당하게 대회에 임해서 선진국으로서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개회식 기수는 여자농구 국가대표팀 주장 임영희가 맡는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성조 선수단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해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했다. 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관계자도 다수 참석했다./권인호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