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막툼 빈 라시드 경기장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한국과 바레인의 연장전 경기, 한국 김진수가 다시 앞서나가는 골을 넣은 후 황희찬에게 기성용 유니폼을 받고 있다. /뉴시스

한국 축구가 수비수 김진수(전북)의 연장전 결승골로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에서 힘겹게 8강에 올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한국시간) UAE 두바이의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대회 16강전에서 교체선수로 투입된 김진수(전북)의 연장전 결승골에 힘입어 2-1로 승리, 8강에 진출했다.

벤투호는 이라크를 1-0으로 꺾은 카타르와 25일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결승골이자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린 김진수는 "밖에서 경기를 지켜볼 때 상당히 마음을 졸였다. 내 득점으로 경기를 이겨 상당히 기분이 좋다"면서 "감독님께서 딱히 이야기한 건 없다. 내가 하던대로 하라고 하셨다. 득점 당시엔 뒤에서 스태프들이 '(안으로) 들어가라'고 말을 해줬다. 나도 들어가려고 판단했는데 그게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기성용 세리머니’에 대해 김진수는 "부상의 아픔이 얼마나 큰 지 알고 있다. 하루 빨리 복귀해 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다"고 덕담을 건넸다.

손흥민은 세리머니에 대해 "나는 사실 몰랐다"고 운을 뗀 뒤 "성용이 형한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선수들도 그런 생각을 갖고 있었다. 성용이 형이 나가면서 팀에 큰 전력 손실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용이형이 조용히 갔다. 너무 미안한 생각이 들었다. 형이 아픈데도 계속 훈련하면서 뛰려고 노력했다"고 곱씹었다.

벤투호는 이라크를 1-0으로 꺾은 카타르와 25일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권인호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