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토트넘 훗스퍼에서 활약하는 손흥민 선수. /뉴시스

손흥민(토트넘)이 해결사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자신에게 찾아온 한 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결승골을 작렬시켰다. 손흥민의 시즌 18호 골이다.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후반 33분 강력한 왼발슛으로 유럽 프로리그 첫 출전한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짜릿한 골맛을 봤다.

손흥민은 지난 4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에 이은 두 경기 연속 골이다.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개장 1호 축포에 이어 새 구장 챔피언스리그 1호골 기록까지 가져갔다.

두 팀은 오는 18일 맨시티의 안방에서 8강 2차전을 갖는다.

또 다른 8강 1차전에서는 홈 경기에 나선 지난 시즌 준우승팀 리버풀(잉글랜드)이 FC포르투(포르투갈)를 2-0으로 격파했다.

전반 5분 나비 케이타의 오른발 슛이 수비수에 맞고 굴절돼 득점으로 이어졌다. 사디오 마네-호베르투 피르미누-케이타로 이어지는 전개가 돋보였다. 첫 골을 도운 피르미누는 전반 26분 직접 골까지 터뜨리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AS로마(이탈리아)를 어렵게 따돌리고 8강에 안착한 포르투는 탈락 위기에 몰렸다. 18일 홈 경기에서 실점 없이 세 골차 이상 승리를 거둬야만 4강에 진출할 수 있다./권인호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