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2017 iF 디자인상'에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현대자동차 전용 서체 '현대 산스(Hyundai Sans)' 모습.

현대자동차는 독일에서 열린 '2017 iF 디자인상'에서 전용 서체 '현대 산스(Hyundai Sans)'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13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년 제품디자인, 포장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

59개 국가에서 총 5500건이 출품된 올해 대회에서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도 제품디자인 수송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의 고유 서체 '현대 산스'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시각화해 더욱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로고, 색상 등과 함께 개발됐다.

현재까지 전세계 103개 언어로 개발됐으며,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된 직선의 조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친밀함과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본상을 공동 수상한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홈 충전기는 순백의 캔버스를 의미하는 흰색의 간소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 창의성을 표현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최근 제품 이외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현대차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환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