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전속모델 배우 남현주

‘이제는 전세계가 친환경과 항균 시대이다.’

우리나라 기업으로 유일하게 유익균은 그대로 보존하며 유해균만을 차단하는 선택적 항균특허 추출물 함유 제품으로 20년간 꾸준히 세계 속에 강소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기업이 있다.

아름다움의 시작인 미용과 100세 시대에 걸 맞는 건강을 동시에 케어 하는 전문 업체인 미즈코리아다.

1997년 설립된 미즈코리아는 한방원료에서 추출한 전단물질을 활용한 한방항균 미용비누, 세정제, 그리고 화장품까지 출시하고 있으며 향후 한방항균생리대를 생산 판매하기 위한 준비작업을 착실히 다지고 있다.

특히 미즈코리아㈜ 항균비누는 2000년 일본 후생성(위생국 약무부)에서 ‘청정용화장품’ 인증, 2001년 일본 적십자사 의료센타 부인과에서 항균작용 및 피부 보호 작용으로 인한 효과도 인정받았으며, 16년 동안 꾸준히 수출을 하므로써 소비자에게 제품력을 검증 받았다. 


“인터뷰” 

주부 신소영 (43)

“진짜 효과가 있어요, 전에 쓰던 비누와는 다르게 세안후 촉촉한 보습 느낌과 말끔한 클렌징이 좋았고요 특히 턱 부문에 각질관리가 도움이 되어서 신기하기도 해요”

경기도 시흥에 사는 주부 신소영씨 뿐만 아니라 한방 항균비누를 쓰고 여드름, 각질 피부질환에 도움을 받았다는 사람들이 많다.

평소 화장품 성분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서 발효 효모추출물인 자연유래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서 한번 써보게 되었는데, 피부가 투명해 지고 생기가 있어서 매일 쓰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 건조한 피부라 고민이 되었는데  락유 비누를 써보니 피부가 매끈해지는 것을 바로 느꼈다고 한다.

2016년 여주공장 부지(4,400평)를 매입하였으며, 1단계로 항균비누이면서 오리엔탈허브로만 만들어 중동시장까지도 수출이 가능한 할랄 인증을 받도록 제조공장의 모든 건축 및 설계 도면을 맞추었다.

또한 화장품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방 항균특허물질 및 신 물질 개발을 위한 복합 R&D연구센터를 부지 내에 건립토록 준비를 하고 있다.

이러한 준비와 발판을 토대로 하여 궁극적인 목표인 2018년 기술상장을 위하여 한방 항균생리대 시장 조사를 마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이 될만한 사업추진계획안을 만들어 놓았다.


 

“인터뷰”

김윤사 회장

항균생리대시장은 차별화가 된다면 필수 진입 시장이기에 목표와 함께 해외 미개척 시장까지 염두에 두고 해외진출을 하는 것이다.

김윤사 미즈코리아 대표는 “한방특허는 많지만 항균 특허를 갖고 있는 곳은 드물다며 선택적 항균을 테마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적으로 한방 항균비누 메니아를 확보하고 소리 소문없이 성장하는 회사로써 이제는 글로벌시대에 걸 맞는 제품 포트폴리오도 구상을 마쳤다. 

이제는 세계 어디를 가든 자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앞으로는 국내시장 보다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발 빠른 움직임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 한다는 사명감으로,  세계 7개국에 고급미용비누, 항균비누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화장품까지도 락유 브랜드로 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롯데면세점에 입점되어  외국인들에게 지명도는 물론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을  겨냥하면서  중국 여성들의 반응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한다.

국내최초 유일한 선택적 항균특허물질보유에 따른 이온 활성화 물질 협업과 뷰티&헬스, 미용비누, 화장품에서 건강식품까지 무한한 가능성이 있으며 항균 비누로써 당사의 품질은 제조 기술이 까다롭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 진입장벽이 높으며, 자사로써는 오히려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가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유통시장 진입을 위한 준비된 파트너 사를 갖춤으로써 경쟁사보다는 시장 진입이 가능 하다.

국내 총판 및 대리점은 물론 중국시장 . 인도시장. 동남아 시장. 러시아를 통한 북유럽 개척으로 막강 보습라인 및 컨셉 제품이 수출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위생허가를·중동지역 수출을 위한 할랄인증·해외현지 물류기지를 확보 하였으며, 인도시장에서도 항균제품의 우수성과 시장에 적합 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적 안착을 할수 있으며, 생약과 생필품으로 한국 제품이 명품브랜드로 거듭날수 있다는 분명한 이유는 2014년 SBS생활경제뉴스를 토대로 많은 분들이 피부질환, 아토피 등으로 고생을 하고 있었는데, 방송을 보고  제품을 사용하고 싶다는 문의가 꾸준히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2015년 6월 5일 시민일보 기사내용을 발췌해보면 더더욱 신뢰를 갖게 된다.

“손씻기로 메르스 예방! 미즈코리아㈜ 항균특허물질 함유 손세정제, ‘락유비누’ 인기사스, 신종플루, 에볼라 등 잊을 만 하면 한번씩 전염 바이러스가 발생하고 있는 추세로, 올해에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로 인해 불안감이 점차 높아져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비누나 손세정제를 이용하여 올바른 손씻기만으로도 이러한 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특히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로 외출 후에는 꼭 돌아와서 꼼꼼하게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 

2015년 6월 안양시청의 협조를 받아 시청 민원실, 기업체, 각급 학교 등 지역 시민을 위해 출시하고 있는 락유비누를 무료로 나누어 주고 올바른 손씻기 켐페인을 하므로써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그리고 미즈코리아 제품의 탄생과 진행과정을 살펴본다, 

첫째 충남대 미생물학과와 더불어 항균특허물질을 개발하여 기초를 탄탄히 다졌다. 

둘째 건국대 화장품공학 산학협력을 통한 신제품 개발 런칭과 국책과제 수행을 겸하고 있다. 

셋째 항균 및 미용기능을 갖는 생약추출물과 이를 함유한 제품 : 특허 제0417791호, 제0468196호)을 토대로 일본과 해외에서 더욱 인정하는 항균 미용비누에서 고농축 뿌리는 겔성분으로 유명한 겔톡 (일명 뿌리는 보톡스), 금성분 함유 골드 세럼,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EGF크림, 고보습 마스크 시트팩에 이어 2015년 홈쇼핑방송 제품인 락유 리프팅 팩을 리뉴얼하여 본격 온라인 시장에 진출토록 한다는 제품에 대한 확신성을 겸비하고 있다.  

넷째 “앞으론 천연 내추럴 제품이 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한방관련 제품들이 많이 나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만, 이제부터는 항균이 접목된 제품이 뒤를 이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 입니다” “또한 생약의 특징은 바이오산업과 맞물려 무궁무진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외에도 미즈코리아는 지난 3년간 연구 개발한 제품군으로는 유아시장을 겨냥한 유아용비누, 유아용 세제와 여성 및 실버시대에 맞는 한방항균 생리대 및 기저귀 등 점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

2016년 10월 UAE(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HADHER GROUP과 200억 투자협정체결 및 인도 뉴델리 SHINING STAR그룹과의 구매협정 체결을 하였으며, 금년 1월 항균비누, 화장품, 신상품개발건으로 재방문하여 추가 구매계약서를 체결 하므로써 중소기업이 얻기 힘든 다변화된 신규 수출지역 확보 및 매출 기여에 큰 역할을 하는 파트너를 얻게 되었다. 

또한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교두보로써 중국 광저우 91DAISHU. CN와 년간 20억 조건부 구매계약까지 체결을 하였으며, 금년 3월 동남아 전 시장에서 지속적인 구매가 이루어질수 있는 태국의 큰규모의 유통회사와 신제품공급을 시작함으로써 진정한 수출 강소기업으로 거듭나는데 파란불이 켜지게 되었다고 한다.

“해외 바이어들이 정부기관의 건물에 입주한 회사이기에 신뢰를 더욱 갖게 된다고들 한다. 예전에 안양시와 중국 불산시 와도 자매결연한 것을 알고 있는데 마침 파트너로써 알게되니 감회가 새롭다” 

금번에 중국 파트너사인 주자기(周子琪) 사장께서 미즈코리아를 방문하고 하신 말씀에서도 알수 있듯이  


▲사진설명 : 배우 남현주 / 드라마 : 야인시대, 신사의 품격, 전설의 마녀, 정도정, 구가의서, 시크릿 가든, 왕과 나,  동양극장, 장길산, 애정의 조건, 시티홀, 세자매, 불야성 등 

미즈코리아㈜는 경기도 안양 시청 앞 안양창조산업진흥원내에 본사를 두게 됨으로써 더더욱 믿음과 신뢰를 주는 기업으로 비쳐주고 있다. 

기업은 늘 사회에 기여하고 혁신과 함께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최고의 회사 좌우명으로 생각하는 미즈코리아㈜ 대표 김윤사 회장은 오늘도 안양시 중앙공원을 바라보며 세계 속에 우뚝 선 대한민국 최고의 한방항균기업의 청사진을 늘 염두에 두고 있다.  

21세기는 미세먼지등 우리에게 피해를 주는 환경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많지만, 미즈코리아 한방 항균비누와, 리프팅 팩을 사용함으로써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며, 노페물도 제거되고, 또한 겔톡 나인을 사용함으로써 얼굴에 생기가 있고, 생활하는데 활력소를 주는 것 같아 기분까지 상쾌하다고 한다.

우리나라 뿐 만 아니라 전 세계 여성들이 남녀노소, 누구나 예뻐지기를 바라는 건 사실이다.

미즈코리아 한방 항균비누, 리프팅 팩을 사용해 보시는 분들은 그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한다. 

나이를 먹으면서 많은  분들이 예뻐지려는 간절함이 더할 것이다.

그러기에  순금이 함유되어 특히 피부탄력에 좋은.신제품  골드 세럼은 순금 99.9% 프리미엄 케어 제품으로,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정화 시키고 활력과 에너지를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의 개선과 함께. 피부진정 및 스트레스 완화. 카바 추출물이 외부 자극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시킨다. 

건강사랑비누는 한방 가지수가 무려 30여 가지가 들어가서 그런지 향도 좋고, 거품이 미세하고 풍성하며, 사용감이 리치하면서 소프트하여 다들 제품명 그대로 저자극 피부케어와 함께 사용할 수록 더욱 사랑스러워 한다고 한다.

유아, 성인, 아토피 피부염, 고 보습 클렌징 효과와 화장독, 노폐물 제거에 탁월, 피부결과  맑은 피부 톤을 개선하는데 아주 효과가 있다.

또한 락유 EGF크림은 피부탄력과 동시에 동안 피부, 주름완화, 미백, 모공축소에 탁월한 효과를 주며, 상피세포 성장인자로서 인체에 존재하는 천연피부 재생에 53가지 아미노산으로부터 형성되는 폴리 펩타이드가, 피부의 상처를 아물게 하는, 단백질로 피부 박리 후 정상피부재생을 치료제 성분으로 활용되고 있는  크림이다. 우리 모두 옛날  시절로 돌아가고 싶으시다면  EGF크림으로 동안  얼굴에 대한 기대를 가져도 좋겠다는 생각이다.

미즈코리아를 모르는  분들이 없을 만큼  한방  항균 비누의 유명세에,  보톡스 효과가 있는 겔톡나인, 뿌리는 리프팅 팩 라인을  추천합니다.

본 기자가 취재하면서 많은 생각이 든다. 

선조들의 지혜를 토대로 사회와 더불어 가려는 상생의 회사~! .

또한 미즈코리아 대표이사 김윤사 회장님처럼 봉사단체인 사랑과 봉사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하므로써 기업인은 기업에 최선을 다하고,  봉사단체는 웃음이 가득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 함께 더불어 가는 사회라고 밝혔다.  

많은 회사들이 미즈코리아처럼 사회와 상생의 길을 같이하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

/김중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