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리뷰 전문매체 'HDTV Test'가 최근 삼성 퀀텀닷 SUHD TV 4개 모델을 '스포츠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TV' 1∙2위로 선정했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HDTV Test가 선정한 1위 모델은 KS8000·KS9000이며 2위를 차지한 모델명은 KS7000·KS7500이다.

이 매체는 "농구, 테니스와 같이 움직임이 빠른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때는 움직임이 흐리게 보이지 않고 선명한 TV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삼성 SUHD TV는 우리가 테스트해 본 TV 중 가장 선명한 움직임을 보였다"고 설명하며 SUHD TV를 1∙2위로 꼽은 이유를 밝혔다.

또 HDTV Test는 삼성 퀀텀닷 SUHD TV(KS9500)를 '강력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관계자는 "퀀텀닷 SUHD TV는 정확한 색과 밝은 빛을 표현해 내는 퀀텀닷 기술로 선명한 잔디색과 눈에 띄는 유니폼, 깊이 있는 영상으로 마치 경기장에 앉아 있는 듯한 최상의 화질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지난 5월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10개의 유럽 국가에서 총 9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 남성의 절반 이상(56.9%)이 올 여름 중요한 스포츠 이벤트를 위해 TV를 새로 장만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