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코크 내부의 물을 자외선으로 직접 살균처리해, 살균력이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한 UV LED모듈 모습. (사진=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은 '정수기 코크 살균용 UV LED모듈' 본격 양산에 나섰다.

LG이노텍이 개발한 UV LED모듈은 코크 내부의 물을 자외선으로 직접 살균처리해, 살균력이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하다.

10일 정수기 업계에 따르면 파주 사업장에서 지난달 말부터 양산하고 있는 이 제품은 LED 패키지에 전자회로기판 등을 결합하고도 크기가 가로 1.5, 세로 3.7센티미터(㎝)로 작아 코크 내부 장착이 가능하다.

실제로 자외선을 코크에 5분간 쬐어 세균을 99.98% 제거해 세균 걱정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된다. 278나노미터(nm) 파장으로 살균한 효과다.

또한 LG이노텍 UV LED모듈은 화학 약품이나 중금속 없이 순수하게 자외선 빛으로만 살균한다. 기존의 수은 UV 램프와 달리 깨질 걱정이 없어 안심이다.

이와 함께 반도체 소자로 만든 첨단 광원으로 자외선을 빠르고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살균 기능을 작동하는 즉시 최대 성능으로 자외선을 방출해 예열도 필요 없다.

LG전자의 퓨리케어 정수기에 이 제품을 장착해 사용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셀프 케어' 버튼을 눌러 곧바로 코크를 살균할 수 있다. 1시간 마다 스스로 자동 살균한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LED 기술을 보유해 에피웨이퍼, 칩, 패키지, 모듈의 LED 일관 생산체제를 갖추고 안정적인 제품 공급에 나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자신 있다"며 "UV LED를 사용해 완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사용자의 건강을 한층 스마트하게 케어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혁신 제품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환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