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CJ대한통운은 관세청의 5개 부문 인증을 모두 받음으로써 고객사 물류 전과정에 걸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관세청의 종합인증우수업체(AEO) 보세구역운영인 및 보세운송업자 부문 인증을 받았다. 이에 국내외 검사생략 등 신속통관과 검사율 축소, 우선검사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17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AEO 인증은 미국 9.11테러 이후 세계적으로 강화된 무역관련 법규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수행하고 공인된 업체에 대해 통관 절차상 우대하는 제도다.

수출, 수입, 선박, 항공, 통관취급법인, 보세구역운영, 보세운송, 화물운송주선, 하역 등 총 9개 영역의 업체들을 대상으로 인증을 시행하며 이중 물류관련은 수출, 수입, 선박, 항공을 제외한 5개다.

최근 국제사회의 물류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AEO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업체의 경우 거래대상이나 활동 범위가 좁아질 수 있지만 CJ대한통운 지난 2011년 화물운송주선업, 2015년 하역업, 2017년 1월 통관취급법인 인증을 받았다.

이어 이번에 나머지 2개 부문의 인증을 받아 총 5개 부문 인증을 모두 받음으로써 고객사 물류 전과정에 걸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5개 인증을 모두 받은 것은 물류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이로써 고객사에게 통관과 수입 검사율 축소 등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환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