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상용차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규모의 상용차 종합 박람회를 국내 최초로 다음달에 개최한다.

18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야외전시장 및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상용차 고객 특성에 맞는 체험형 박람회 '현대 트럭&버스 메가페어(이하 현대 메가페어)를 개최한다.

현대차는 내달 25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리는 개막식 및 언론 공개 행사에서 오는 2018년 출시할 전기버스를 첫 공개하고, 친환경 상용 차량에 대한 개발 비전을 선포할 계획이다.

현대 메가페어는 킨텍스 야외전시장 9만9173㎡(3만평) 규모의 부지에 양산차 57대, 특장차 106대, 쏠라티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포함 신기술 9기 등 상용차 풀 라인업을 전시할 예정이다.

관람객이 주요 차종을 직접 시승할 수 있는 '주행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을 배치한 테마파크형 박람회장으로 운영된다.

또한 '신기술 존'에서는 차체·섀시·전자·커넥티비티 등 차량 각 부문별로 적용되는 신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전시물이 마련된다.

현대 상용차 역대 개발 차종의 미니어처를 전시하는 '히스토리 존'을 운영해 현대 상용차 브랜드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 안전교육 및 체험이 가능한 키즈존 등도 마련한다.

참가 기업은 현대제철,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다이모스, 현대카드, 현대커머셜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특장업체(62개사), 부품사(10개사), 블루핸즈(83개) 등이며, 일반 고객은 내달 26일부터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트럭&버스 메가페어가 국내 최초로 열리는 상용차 박람회인 만큼 상용차 고객과 일반 관람객 모두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상용차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축제의 장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기획해 본 박람회를 세계적인 상용차 전시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환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