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영재)는 지난 27일 금곡동 관내 문화누리카드 소지자와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초·중등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홍유릉배드민턴 클럽(회장 장경호)과 연계하여 제2기“재능키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올해 두번째 개최된 “재능키움 아카데미”는 배드민턴 생활체육클럽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문화누리카드 사용기회 확대와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체육활동 지원,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제2기 재능키움 아카데미는 7. 27.부터 8. 31.까지 매주 토요일 총 6회로 운영되며 안전교육 및 에티켓 소개, 수준평가를 통한 맞춤형 강습, 자체대회 등 배드민턴에 매료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제1기와 같이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가 두 번째 참여인 한 어린이는“언니와 같이 신청을 했는데 이번 교육에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여 언니의 실력을 꼭 따라 잡겠다”며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장경호 홍유릉배드민턴클럽 회장은 “지난 아카데미에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클럽 회원들이 즐겁고 보람된 마음으로 재능기부를 할 수 있었으며 이번 제2기 아카데미도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김기철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