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KBS 앞에서 'KBS편파방송, 수신료 거부를 위한 전국민서명운동'에 참여, 서명을 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KBS가 정권의 나팔수가 됐다"며 "총선 개입과 편파 방송하는 KBS를 해체하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국회의사당 앞에서 진행한 '수신료 거부를 위한 전국민 서명운동 출정식'에 참석해 "권력과 자본에서 자유로워야 공정한 방송인데 친북 좌파 세력들이 KBS를 점령했다"며 "청와대와 문재인 대통령의 홍보본부로 만들어 버렸다"고 외쳤다.

그는 "KBS는 청와대 하명대로 방송하는 것 아닌가"라며 "용기있는 기자들이 태양광 비리를 파헤치니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화를 걸어 협박했다고 한다. 이것이 민주사회인가. 예정됐던 재방송도 못하게 됐다고 한다. 과연 공영방송의 모습인가"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 2년 동안 KBS가 이 정권을 비판하는 뉴스를 내보낸 것 보셨나. 정권 입맛에 맞지 않는 방송은 만들지 말라는 것이다"라며 "이런 KBS가 시청료를 받을 자격 있나. 공영방송 장악하고 정권 홍보방송 만든 이 정부를 우리 손으로 심판해야 하지 않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KBS가 이제 노골적으로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며 "한국당 찍지 말자는 영상이 9시 뉴스 화면에 버젓이 나왔다. 그래놓고 실수라고 한다. 내년 총선까지 이런 실수가 얼마나 많을지 모르겠다. 실수 탓하고 선거운동하는 것 막아야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도 "안보가 이렇게 위험하고 파탄이 나도 국민들이 잘 모른다. 공영방송 KBS가 편파방송을 하기 때문이다. 진실을 감추고 있다"며 "KBS는 청와대에 장악됐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수신료 거부 출정식에는 한국당 박맹우·조경태·정진석·여상규·최연혜·김규환·전희경·박대출·추경호·이양수·김성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노골적인 총선개입과 편파방송으로 민심조작하는 KBS를 해체하라"며 "정권의 나팔수 KBS수신료를 거부한다"고 연이어 구호를 외쳤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