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9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9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가족 투자 사모펀드의 실소유주는 친인척이라는 의혹을 부인했다.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19일 조 후보자의 가족이 10억5000만원을 투자한 '블루코어밸류업1호 펀드'(사모펀드)의 운용사 실소유주가 조 후보자의 친인척이라는 주장을 반박하는 입장문을 냈다.

앞서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의 실질적 오너는 조모 씨이고, 조 씨는 코링크PE 설립 과정에서 조국의 친척임을 강조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조 후보자 측은 "조 씨가 조 후보자 친인척인 것은 맞지만 실소유주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조 후보자 측은 "조 씨는 사모펀드의 운용사인 코링크PE 대표와 친분 관계가 있다"며 "(조 후보자 가족이 투자한) 펀드가 아닌 다른 펀드 투자와 관련해 중국과 MOU(업무협약) 체결에 관여한 사실이 있을 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조 후보자의 배우자가 조 씨 소개로 사모펀드에 투자한 것은 사실이나, 그 외에 조 씨가 펀드 운영 일체에 관여한 사실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조경종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