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 및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 및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조국 후보자의 사퇴는 과거 조국의 명령"이라며 "조 후보자는 과거에 주옥같은 말씀대로 스스로 검찰청을 찾아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 및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연석회의에서 "지금 조국 후보자의 사퇴를 가장 앞장서서 촉구하는 사람은 바로 과거의 본인, 과거의 조국 후보자"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어린이들에게 주식, 부동산, 펀드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동물의 왕국'으로 비유했던 조 후보자가 본인은 자녀까지 동원해 '의혹 덩어리' 사모펀드 투기에 나섰다"며 "대한민국을 동물의 왕국으로 만들어보겠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위장전입은 시민의 마음을 후벼 파는 것이라고 했던 그가 무려 11년 전에 이미 위장전입했다"고 비판했다. 또 "폴리페서를 향해 거친 비난을 쏟아냈던 본인은 팩스로 교수직 복원하더니 강의 한번 하지 않고 국민세금 845만원을 받았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특목고 자사고 등은 원래 취지대로 운영돼야 한다면서 정작 본인의 자녀는 외고 보내고, 이공계 의전원에 진학시켰다"며 "고등학생 때 단 2주 인턴 과정으로 의학논문 제1저자로 올려주는 스펙 관리, 남의 자식은 안 되어도 내 자식은 된다는 결정판"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조국 후보자를 보호하면 보호할수록 스스로 본인들도 그 이중성, 그 모순이 있다는 것을 자인하는 것이라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조경종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