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과 청송영양축협은 지난 20일(화) 주왕산면 하의리에서 하계 사료작물인 옥수수 수확 시연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하계 사료작물인 옥수수를 수확하고 사일리지 제조기술 등을 시연함으로써, 점차 조사료 생산을 확대하고 공급체계를 구축해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 및 경영안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 이희주 경북도 축산정책과장, 이재호 농협중앙회 청송지부장, 김성동 청송영양축협 조합장, 김종두 청송농협 조합장, 한우협회 청송군 지회장 등 축산농가, 경종농가, 조사료 관련단체 및 관련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시연과정을 지켜봤다.

  특히 청송군은 올해 3억원의 사업예산을 지원하여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을 추진하고, 생산비 절감을 위한 사일리지 제조·운송비 및 종자 구입비, 전문단지 활성화에도 적극 지원하고 노력한 결과 자급률이 점차 늘어가고 있으며, 청송영양축협, 축산관련 단체, 축산농가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재배기술 개발·보급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 사업으로 조사료 자급률이 높아지면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 및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세기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