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9년 8월 23일(금) 대구한의대학교 학술정보관에서 경북남부지역(경산, 경주, 청도, 영천, 고령)의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경상북도 남부권역 장학사, 학습클리닉센터 자문위원과 담당자 및 학습코칭단 총 45명이 참석하여, 하반기 개강식 및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하반기 코칭수업의 질 향상을 위하여 대구 매동초등학교 최규홍 수석교사가 ‘입문기 한글교육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한글교육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습과 사례 중심의 효과적인 한글 교육 방안을 제시하였고, 강의 후에는 저학년 한글 코칭수업 어려움의 실제 실제 사례를 가지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9월 2일(월)부터 경산을 거점으로 경주, 영천, 청도, 고령 지역의 초‧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의 역량만으로 지원이 어려운 정서행동적 문제나 기초학습부진, 한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학년 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윤(교육지원과장) 센터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하여 저학년 한글교육에 힘써서 기초학력에 발전을 기하는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홍연길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