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 대표팀 출정식.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 대표팀 출정식.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한국 청소년야구 대표팀이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성열 유신고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8일 부산 기장군 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열린 제29회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기장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WBSC 18세 이하 야구월드컵) 3위 결정전에서 9회 초 터진 이주형(경남고)의 극적인 역전 투런포를 앞세워 6-5로 승리했다.

이주형은 9회 초 1사 1루 상황서 호주의 바뀐 투수 윌리엄 셰리프를 상대로 우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 홈런을 터트려 짜릿한 역전승을 선사했다.

조별예선에서 호주에 0-1로 석패했던 한국은 설욕전을 펼치면서 3위를 차지, 유종의 미를 거뒀다.

한국은 2008년 캐나다 에드먼턴 대회 이후 11년 만의 우승에 도전했다가 실패했다. 하지만 2015년 일본 오사카 대회 3위, 2017년 캐나다 선더베이 대회 2위에 이어 3회 연속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A조 조별예선에서 4승 1패를 기록하고 슈퍼라운드에 진출한 한국은 슈퍼라운드에서 첫 판에서 B조 3위에 오른 대만에 2-7로 패배했다. 일본을 5-4로 물리쳤지만, 전날 미국에 5-8로 지면서 3위 결정전으로 밀렸다.

한국은 4-5로 뒤진 9회초 1사 후 박시원(광주일고)이 중전 안타를 쳐 역전의 불씨를 살렸고, 이주형의 호쾌한 한 방으로 극적인 승리를 타냈다.

9회말 마운드에 오른 에이스 소형준(유신고)은 1이닝을 삼자범퇴로 끝내고 팀 승리를 지켜냈다.

/박남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