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9 영양군 귀농인 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
상태바
영양군, '2019 영양군 귀농인 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
  • 김세기 기자
  • 승인 2019.10.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0월 11일 영양군민회관에서 관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그리고 영양군 귀농귀촌협회(이하 귀농귀촌협회) 임원 등 관계자를 포함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영양군 귀농인 연합회 한마음 대회를 개최하였다.

2019년 영양군 귀농인 연합회 한마음 대회(이하 한마음 대회)는 관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소통과 융화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한마음 대회에는 현재 2019년 제13기 영양군 귀농학교를 수강 중인 예비·초보 귀농인들이 자리를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개회식에 앞서 귀농귀촌협회 회원의 색소폰 연주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귀농귀촌협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오도창 영양군수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재능기부 활동을 비롯해 귀농인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 창구로서 공헌해온 귀농귀촌협회 회원에게 표창패가 수여되었다. 이후 풍선 터뜨리기, 신발 던지기 등 명랑운동회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대회를 통하여 귀농인과 지역주민들은 서로 한마음이 됨을 체험했으며, 노래자랑 순서를 통하여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한마음 대회는 오늘 하루이지만 ‘오늘만’ 이 아니라 ‘오늘부터’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구분 없이 ‘한마음’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고,

노세우 영양군 귀농협회장은“오늘 하루만큼은 생업을 잊고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양군 귀농귀촌협회가 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귀농인과 지역주민 간의 융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