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은 지난 19일(토)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학생 개개인의 잠재적 재능을 발견하여 이를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협력과 협동을 바탕으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9 학생예능발표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이번 2019 학생예능발표대회는 심사 없이 발표회식으로 진행되었고,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재학생 및 학생 자원봉사자, 교사 지원단 등 약 1,200명이 참가했다.

이날 학생들의 아름다운 예능활동으로 인해, 보는 이들에게 일상 속에서 누구나 예능을 즐기고, 나누고,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문화감수성을 자극해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박준석 과장은 "이번 2019 학생예능발표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예능발표회가 점차 학교 문화예술교육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표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친구들과 협동하며 악기를 다루면서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고 각자를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서 학창 시절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