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과학고, 제65회 전국 과학전람회 수상
상태바
경산과학고, 제65회 전국 과학전람회 수상
  • 홍연길 기자
  • 승인 2019.11.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연길 기자) 경산과학고등학교(교장 박경종)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한 ‘제65회 전국 과학전람회’에 2개의 특상과 1개의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된 전국과학전람회에 생물부문(특상, 한국산 칼납자루(Tanakia koreensis)의 분류학적 재검토, 3학년 신승용, 이도경, 이재혁, 지도교사 유동욱), 산업 및 에너지 부문(특상, 프랙탈 차원을 적용한 연포 해안 산책로 설계 시 자재비 예측, 2학년 권도완, 전성윤, 지도교사 김문섭), 물리 부문(우수상, 항공기 실속현상의 연구, 2학년 엄호진, 김지호, 도지민, 지도교사 한수룡)에 출품하여 우수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이뤄낸 성과이다.  

 ‘2018학년도 자율탐구 활동’과 ‘2019학년도 서해안 지역 과학탐사 활동’ 등 교내의 다양한 탐구활동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이다. 겨울 방학 기간과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참가 학생과 지도교사가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해 얻은 결과이다.

 경산과학고등학교 박경종 교장은 “본교에서는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수학 동아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실 있는 교내 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진취적 도전 정신을 가진 인재 양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미래 과학자 양성을 위한 학생 중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