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연 기자) 여수시는 민선 7기 권오봉 시장 공약사업이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날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31개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공약이행 실적을 공유하고 문제점과 대책 등을 논의했다.  

여수시 나병곤 기획예산과장은 총괄 보고를 통해 현재 민선7기 공약사업 93개 중 26개를 마무리했고, 64개는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또 나머지 3개 사업은 국비 확보 등 연차별 계획에 따라 정상 추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민선7기 여수시장 공약사업은 ▲시민공감 감동시정 9건 ▲균형있는 상생경제 24건 ▲사람중심 나눔복지 13건 ▲품격있는 문화관광 27건 ▲살기좋은 정주환경 20건으로 총 5개 분야 93건이다. 

이중 완료된 사업은 낭만포차 이전, 음식·숙박 업소 물가정보 앱 구축, 공영 주차장 무료이용 시간 확대, 도서지역 어르신 목욕탕 이용권 지급이 대표적이다. 

정상 추진 중인 사업으로는 시립박물관 건립, 섬 박람회 개최,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 이순신 스토리텔링 체험관광 모델 개발 등이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보고회에서 “공약사업은 여수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사업추진 로드맵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국비와 민간투자가 필요한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도 만전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 7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9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패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