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적재조사 업무 경기도 최고
상태바
이천시, 지적재조사 업무 경기도 최고
  • 김용석 기자
  • 승인 2019.12.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행정 평가 중 지적재조사 분야 1위 선정


(김용석 기자) 2019년 경기도 토지행정 평가 지적재조사 분야 평가에서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1위로 선정되었다.

경기도 토지행정평가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토지행정 6개 분야에 대한 토지정보 주요업무 성과에 대한 종합평가 제도다.

이천시는 올해 1월 7일자 지적재조사팀 신설과 함께 직원들 각자의 직무능력과 소통으로 좋은 팀워크를 이루고 지적재조사사업에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18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완료’, ‘19년 사업지구에서 60% 이상 사업 추진 중’에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 선도지자체 선정으로 국비 7억 2천만 원 획득 등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지적재조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엄태준 시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은 전국적으로 해결의 필요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진행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사업추진이 더딘 실정이나 이천시가 앞서 나간다는  평가에서 많은 자부심이 든다”며 “지적재조사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많이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적재조사사업은 국토를 발전된 지적기술을 활용하여 새롭게 측량하고 디지털 지적정보를 구축하여 경계분쟁 해소, 토지의 정형화, 도로에 접하지 않는 지적도상 맹지 해소 등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의 이용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국가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