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센타 프로그램 경연대회 단체사진
주민자치센타 프로그램 경연대회 단체사진

(정상현 기자) 지난 3, 밀양아리랑아트센터에서 열린 2회 밀양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가 관중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기 위해 경연대회와 작품전시회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경연대회는 읍면동별 주민자치센터를 대표해 총 16개 팀 300여 명이 출전하여 열띤 경합을 벌였다.

전년도 우승팀인 상남면 줌바댄스교실이 한층 발전된 공연구성과 팀워크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고, 우수상은 산외면 풍물교실과 삼랑진읍 실버힐링노래교실, 장려상는 무안면 리듬대스교실’, 산내면 풍물교실’, 삼문동 하모니카교실이 차지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무안면 자매도시인 창원시 현동 주민자치센터 현동예술단이 식전공연을 선보여 자매도시간 우애를 보여줬다. 경연대회에 출전한 삼랑진읍 실버힐링노래교실팀은 70세이상 노인 48명의 합창팀으로 구성, 최다 참석인원과 최고령 팀으로 열연하여 관중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 갈채를 받았다.

같은 날 오후, 아트센터 1층 전시실에 마련된 주민자치센터 프로작품전시회는 13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천연염색, 민화, 서예, 수묵화 등 300여 점의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여 참가자뿐 만 아니라, 관람객들에게도 찬사를 받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호창 밀양시 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은 주민들이 음악과 흥으로 하나되는 모습이 아름답고, 항상 도전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드린다, “열정으로 가득찬 이번 대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가 한걸음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작품전시장을 방문해 참가자를 격려하고, “밀양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주민자치 활성과 시민의 역량도 함께 성장해야 된다라며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