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청소년문화의집, 전지적 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전지적 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 운영
  • 김유수 기자
  • 승인 2019.12.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유수 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고있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30일(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평택지역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전지적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였다.

 전지적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 평화감수성 교육을 토대로 청소년의 자존감향상, 관계형성의 중요성, 원활한 의사소통, 건강한 갈등해결의 다양한 주제로 인성교육을 진행하였다. 그 후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하며, 자원봉사의 의미, 종류 등을 알 수 있었고 조별 활동을 통해 캠페인 주제를 선정하였다. 캠페인 주제를 선정하고, 캠페인 도구를 만들며 캠페인을 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전지적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김경빈(안중중/2학년)은 “처음에는 지루하고 재미없었는데 활동을 할 때 재밌었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은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김태희(청옥중/1학년)은 “처음에는 봉사활동에 대해서 가볍게 생각하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봉사에 충실해야한다는 것을 알았다.” 며 소감을 말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담당자인 신유진 청소년지도사는 “전지적 인성시점& 자원봉사학교의 경우에는 학생들의 의사소통에 제일 중점을 두며 진행하였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서로 직접 대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많이 잊어버린 청소년들에게 인성교육과 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작지만 알찬 변화를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더불어 더운 날 캠페인 활동으로 고생한 청소년들에게 수고했고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주말공공프로그램, 청소년 문화강좌, 청소년월별테마 ‘달/달/별/별’,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안내와 신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031-683-69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