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철 기자)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12월 4일(수)에 라르고빌에서 강화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 교육 주체가 함께 모여 2019년도 운영 성과에 대해 함께 성찰하고, 2020행복배움학교들이 발전적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해 보는 Open-Space토론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강화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 교장 선생님, 담당 선생님, 강화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 교육청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Open-Space 토론회는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함께 모이는 자리인 만큼 전문 토론 진행자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를 모시고 진행되었다. 먼저 2019년 강화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의 성과 및 개선 방안과 관련하여 토론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론 안건을 발표한 후 이에 따라 소그룹 토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이후 2019년에 대한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 강화 행복배움․나눔학교들이 어떻게 발전적으로 나아가야 할지 함께 실천 방안을 강구해 보고 소감을 나누는 활동으로 마무리 되었다.  

  본 토론회에 참여한 강화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 대표 정은숙 학부모님은 “강화에서 행복배움학교가 시작된지 5년차를 맞이하여, 교장 선생님, 담당 선생님,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격려하며 다양한 고민들을 함께 나누어보는 이번 토론회가 정말 뜻깊었고, 앞으로 서로 협력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