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호정 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화) 시청각실에서 2020학년도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초등 예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초등교육과정 안내와 학교생활의 이해 ’란 주제로 수덕초등학교 이혁선 교장 선생님의 강연으로 초등 예비학부모가 알아야 할 학교교육 정보를 사례를 들어 자세하게 강연해 처음으로 초등학교에 입학시키는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초등 예비학부모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를 처음으로 학교에 입학시켜 걱정이 많았다. 그런데 현직 선생님께서 초등 1학년 학교생활과 교육과정을 잘 설명해 주셔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지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예산교육지원청 김장용 교육장은 “입학 초기에 우리 아이가 처음 학교생활에 접하게 되면 스트레스가 많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 주길 바란다.”며 부모의 올바른 역할에 대해 전하며 참여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예산학부모지원센터는 12월 13일(금) 오전 10시에는 ‘2020 중학교 예비(자유학년제 포함)학부모 교육’을 통해 처음 중학교에 입학시키는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를 도모할 수 있도록 강연할 예정이다. 예산학부모지원센터 ☎330-3636으로 신청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