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 기자) 인천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미세먼지 발생으로 인한 주민의 불안감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기 질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 20대를 관내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관내에 설치된 도시대기측정소 5개소를 거점으로 정보취약계층(어린이, 어르신 등)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20개소를 선정하였으며, 설치 장소와 가장 가까운 측정소의 측정값을 실시간 전송받아 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좋음), 녹색(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나쁨) 4가지 색상의 이모티콘으로 표출되어 아이들과 어르신 뿐 아니라 누구나 쉽게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기오염도 심각단계(매우나쁨)시에는 경고 문구도 함께 표출되어, 마스크를 착용 하거나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등 미세먼지 대응이 보다 적극 적으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주민들이 자신의 생활공간에서 대기 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미세먼지 피해를 예방하고, 정보파악에 취약한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클린서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