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안산시의회 김동규 의장이 지난 11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해돋이 극장에서 열린 ‘제21회 안산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김동규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자원봉사자야 말로 자원봉사라는 시민의식의 토양을 일궈오신 분들이며 우리사회를 두루 행복하고 밝게 만드는 분들”이라면서 “올 한해 나눔의 삶을 실천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어떠한 대가나 칭찬을 바라지 않고 타인을 위해 자신을 비울 줄 아는 자원봉사자의 손길은 실로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큰 힘”이라며 “이날 행사가 자원봉사자들에게 보람과 뜻깊은 행사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치사했다. 

김동규 의장은 축사 후에 유공 자원봉사자 6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매년 12월 5일인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동규 의장 외에도 주미희 기획행정위원장과 나정숙 도시환경위원장, 이기환 도시환경위원회 간사, 김동수, 박태순, 김진숙, 이경애, 이진분 의원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지역 기업 후원자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연 100시간 이상 봉사한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자증을 전달하는 의식도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