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설 명절대비 1004섬 공중화장실 일제점검
상태바
신안군,설 명절대비 1004섬 공중화장실 일제점검
  • 유응재 기자
  • 승인 2020.01.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응재 기자) 신안군의 랜드마크 천사대교가 2019년 4월 4일 개통하여 신안군 압해읍에서 암태, 자은, 팔금, 안좌 등 중부권 4개 섬을 언제든지 갈 수 있는 교통 여건이 확충되어 개통전과 대비 평일기준 272%, 휴일기준 340% 교통량이 증가되어 누적관광객 53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2019년부터 급격히 증가하는 관광객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신규 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기존 설치된 주유소와 성당 외부에 설치된 화장실을 개방화장실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군은 기존화장실을 내부 리모델링 공사와 함께 LED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도록 24시간 개방화장실로 지정하여 관리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주요관광지와 주차장에도 이동식화장실을 설치하여 사계절 이용객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내부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아울러, 신안군은 생태계의 보고이자 어민들의 생활 터전인 신안군 바다의  환경오염저감을 위하여 공중화장실의 오수처리시설 27개소에 대하여 노후된 산소공급펌프와 배관 등을 수리하여 청정갯벌과 바다를 지키기 위한 물밑노력에 최선을 다한 결과 공중화장실 주변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방류수 수질개선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신안군 세계유산 생활환경 담당(신선희)은 “설명절을 앞두고 2020년 1월 13일부터 126개소의 공중화장실에 대하여 청소상태와 편의용품 비치여부 및 안전한 공중화장실을 위한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여부 등 일제점검을 통해 아름답고 청결한 1004섬 공중화장실로 변신하여 신안군을 찾는 관광객 및 귀향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