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총력 대응
상태바
함양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총력 대응
  • 장 훈 기자
  • 승인 2020.02.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봉사과 민원 상담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집기류 수시 소독 실시

 

(장 훈 기자) 함양군청 민원봉사과 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를 하고 있다. 민원봉사과는 각종 민원 업무를 위해 군민들의 출입이 잦은 곳으로 하루 100여 명이 수시로 방문하는 민원 창구이다. 특히 최근 해외여행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져 과거 계모임 등의 대규모 패키지 여행객에서 가족단위 또는 가까운 지인과의 소규모 자유여행을 선호하고 있어 여권발급 등의 업무가 증가하고, 각종 민원 등이 세분화되어 민원실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함양군 민원봉사과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손 소독제 비치와 더불어 민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집기류 등에 대하여 수시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 대다수가 귀가 잘 들리지 않은 어르신들로 민원인과 가까운 거리에서 마주 앉아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어, 민원인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창구담당 직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선제적 대응으로 군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현 상황을 적극적이고 슬기롭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