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화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지난달 31일(금요일) 공사 및 안동문화관광단지 입주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교랜드에서  입주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안동문화관광단지 입주업체 간담회는 공사 및 입주업체 관계자가 한데 모여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사는 현재까지 안동문화관광단지 개발현황 및 2020년도 한 해 동안 공사가 추진하는 주요사업을 설명하여 입주업체의 공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공사와 입주업체는 감염병 위기단계「경계」수준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를 통해 관광단지 내 보건위생을 적극 관리키로 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자유토론 결과 안동문화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었으며, 공사는 표지판설치, 행사홍보 등 입주업체 활성화 방안의 마련과 집객시설 및 관광단지의 운영 개선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앞으로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를 통해 입주업체와 상생을 위한 상설 소통 창구를 마련코자 하며, 입주업체에서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단지개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