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사업 공모 접수
상태바
파주시,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사업 공모 접수
  • 김성이 기자
  • 승인 2020.02.1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공존 시민 공감대 확산…2월 27일까지 신청

 

(김성이 기자) 파주시가 평화공존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0년 파주시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고 남북교류에 대한 참신한 시민참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파주시 남북교류의 영역을 한층 넓힐 방침이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남북교류협력기금에 예산 5천만 원을 편성해 ▲남북교류 및 인도적 지원사업 ▲평화공존을 위한 시민 공감대 형성 사업 등을 대상으로 단체별 최대 1천만 원 이내로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파주시에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지부 또는 지회를 포함)를 두고 있는 법인·단체, 사업범위가 파주시에 해당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법인·단체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법인·단체는 오는 2월 17일부터 27일까지 파주시 홈페이지 (http://www.paju.go.kr) 뉴스·소식-공고-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파주시 평화협력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평화공존에 대한 시민 공감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비록 지금은 남북관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남북관계 회복에 대비해 평화공존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지자체 차원의 평화통일의 기반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종 선정사업은 3월 말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심의를 거쳐 발표될 예정이며 사업은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