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원 기자)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28명이 발생한 가운데 담양군은 확산 피해 방지를 위해 경제·교통 분야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 6일 풀뿌리경제과장을 반장으로 교통 상황 대응반을 구성해 터미널, 농어촌버스, 택시 업체 등 전 운송사업체에 마스크, 손소독제 및 방역 약품을 공급해 1일 4회 이상 소독하도록 조치했으며,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및 방역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전통시장 3개소에 개장 전날 소독을 실시중이며, 예방안내문을 부착하고 마스크 등 위생용품 부정 판매행위 등을 단속하는 등 지역 내 바이러스 발생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아울러, 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으로 인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소비위축 등 경제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제상황 대응반을 구성, 소상공인 피해현황 및 애로사항을 접수하고 있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확대를 위해 기존에 시행중이던 융자금 이차보전금 지원, 빈 점포 임대료 지원사업은 조례 개정을 통해 기존 1년 이상 거주조건을 신청일 현재 거주조건으로 완화하고 점포 임대료 지원 대상을 1년 이상 빈 점포에서 6개월 이상 빈 점포로 확대했다.

더불어, 이차보전금과 점포 임대료의 동시지원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상권 분석결과에 따른 특화거리를 지정하여 특별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담양사랑 상품권에 제로페이 시스템과 연동한 새로운 모바일상품권을 지난해 12월 발행하고 발행 예정에 있는 카드 등 종류를 다양화해 선택권을 높였으며, 농어민 공익수당, 출산장려수당, 청년구직활동수당 등 각종 보조금의 상품권 대체지급을 통해 유통규모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상품권 가맹점 수수료 제로화 및 소비자 소득공제 적용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의 안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연덕 풀뿌리경제과장은 “당면 문제인 ‘코로나19’에 따른 경제·교통분야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제 활성화 정책을 확대 추진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