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안산시가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을)의 의견을 수용해 3월 2일부터 최장 한 달까지 시청 본청과 구청 등의 구내식당 운영을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김철민 의원은 지난 26일(수) 윤화섭 안산시장과 가진 <코로나19 대응 정책협의회> 자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소상공인을 위해 안산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구내식당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안산시는 안산시청 본청, 상록구청, 단원구청 등 총 5개 기관의 구내식당 운영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우선 3월 2일부터 10일까지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한 뒤, 상황에 따라 이를 연장해 최장 한 달 동안 운영을 중단할 계획이다.이렇게 되면 안산시 추산 하루 평균 1,800명에 달하는 직원들이 구내식당 대신 인근 식당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민 의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경제를 위해 안산시가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줄 것을 요청했는데, 즉각 시행돼 다행”이라며, “자영업 사장님들의 어려움을 덜고 지역경제를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김철민 의원은 안산시 등과 함께 직접 두 차례 방역작업을 하고, 혈액수급이 어렵다는 소식에 헌혈에도 참여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