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형 공립 중학교 울릉중학교 개교
상태바
기숙형 공립 중학교 울릉중학교 개교
  • 홍연길 기자
  • 승인 2020.03.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연길 기자) 울릉 지역 내 중학교를 통합한 기숙형 공립 중학교인 울릉중학교가 2020년 3월 1일 개교하였다. 

  울릉중, 울릉서중, 울릉북중, 우산중 4개 학교를 통합하여 울릉 유일의 중학교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학생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2016년 8월 착공부터 2020년 2월 완공까지 3년 6개월의 기간이 소요되었다. 

  울릉읍 사동의 4만 4195㎡ 부지에 교실 20개, 기숙사 4인실 기준 36실, 실내 체육관, 동아리실, 도서관 및 교과 특별실, 독도자료실 및 폐지학교 역사관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학생들은 기숙사 입소와 통학버스 이용을 선택할 수 있으며 통학버스는 도동, 저동, 천부, 태하 4개 방면으로 총 6대가 운행되어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책임진다.

  울릉도 소재 4곳의 중학교가 하나로 통합되어 새로운 출발을 하는 만큼 지역사회와 학부모, 학생들의 기대가 크기에 교육청과 울릉중학교의 교직원들은 개교 준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남군현 교장은 “아름다운 새 교정에서 ’타인을 배려하는 학생, 창의적인 학생, 도전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울릉인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