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원장 추미애)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종합정보자료실 휴실기간 중 희망하는 도서의 대출 신청을 온라인으로 받아 지하 1층 무인반납기 옆 창문으로 받아가는 ‘창너머 도서대출서비스’를 지난 3월 10일(화)부터 실시해 교육가족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창너머 도서대출서비스’는 문화원 홈페이지 게시판에 희망하는 도서를 미리 신청(1인 5권씩 14일간)을 하면 신청도서를 찾아 대출 처리한 후 창문 너머로 마스크를 착용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대출도서는 종합정보자료실에서 미리 소독해서 보내며, 도서 반납은 무인반납시스템을 이용해 비대면 접촉으로 운영하고 있다.

‘창너머 도서대출서비스’는 택배로 인한 부담과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이용자 수가 공지 후 이틀 만에 70여 명이 도서를 대출해 갈 정도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추미애 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외출 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집에서 생활해야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책 읽기를 통하여 감염병에 대한 과도한 불안, 무기력, 우울감 해소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은 종합정보자료실 휴실이 종료될 때까지(단, 일요일·월요일 제외) ‘창너머 도서대출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