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화 기자)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20년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전국 최초로 모든 (사전)투표소에 휠체어를 비치하여 거동이 불편한 유권자에게 투표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주시 관내에서 투표하는 선거인 중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은  사전투표기간(4월10일~11일) 23개 사전투표소, 투표일(4월15일) 69개 투표소에서 휠체어를 제공받아 투표 할 수 있게 되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거동은 불편하지만 직접 투표소에서 기표를 하기위해 투표소를 찾은 선거인이 기표소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착안하여, 선거인의 자유로운 참정권 행사를 도모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선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주시청 및 관내 장애인단체와의 협업으로 모든 (사전)투표소에 휠체어를 비치하게 되었다. 

  경주시선관위 관계자는 “우리지역 유권자에게 제공되는 투표편의 서비스를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 데 잘 활용하시기 바란다.”며 “투표하러 갈 때에는 신분증과 함께 마스크를 챙기고, 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받고 손 소독 후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입장해야하며, 또한 투표소에서는 다른 선거인과 되도록 1M이상 거리간격을 유지하여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