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0 생활원예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군위군, 2020 생활원예기술교육 실시
  • 김호규 기자
  • 승인 2020.05.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급 2개, 고급 1개반, 총 3개반 운영

(김호규 기자)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5월 19일 초급반 과정을 시작으로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으로 인해 연기되었던 2020년도 생활원예기술교육을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원예온실에서 실시했다.

당초 3월부터 교육이 계획되어 있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으로 인해 모든 교육일정이 연기되었다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됨에 따라 지난 13일 개강 오리엔테이션을 필두로 19일 첫 교육이 실시 되었다.

이번 2020년도 생활원예기술교육은 초급 2개, 고급 1개반, 총 3개 반 과정으로 운영되며 지역 전문가인 정연옥강사, 대구 대덕원의 이화영강사님을 모시고 진행된다. 또한 전체 교육생은 40여명으로 각 반은 매달 1~2회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본 교육은 야생화 분화, 분경을 위한 기초적인 이론교육부터 식재법, 번식법, 조석분 등 실생활에서 원예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원예기술의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교육생들에게 생활속에서 원예활동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윤현태 소장은 “생활원예기술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의 힐링과 생활속에서 원예활동을 실천 할 수 있는 건전한 농촌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여 많은 농업인들이 생활원예기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