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초, 학생참여형 수업 컨설팅으로 수업력 UP
상태바
영양초, 학생참여형 수업 컨설팅으로 수업력 UP
  • 권성범 기자
  • 승인 2020.07.0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범 기자) 영양초등학교(교장 권영순)는 7월 1일(수)에 내실 있는 교사수준 교육과정 운영과 수업력 제고를 위해 학생참여형 수업 컨설팅을 교장실 및 각 교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 컨설팅은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교사수준 교육과정 시범학교의 연구 주제 해결을 위한 ‘학생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학생참여형 수업력 제고와 시범학교 운영 상황 점검’을 위해 실시되었다.

영양초등학교는 매주 수요일에 ‘배움과 성장의 날’을 운영하여 동학년별, 학년군별, 전교원이 다양한 형태로 학생참여형 수업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피드백하는 과정을 가졌다. 지난 6월부터는 교장, 교감, 수석교사 세 분의 컨설턴트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교사수준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학생참여형 수업 계획에 대해 지도를 받았다. 이날 교사들은 공개 수업 후 학년군별 수업 컨설팅과 연수를 통해 자신의 수업에 대한 성찰의 기회를 갖고 수업력 향상을 위한 지도를 받았다. 교사수준 교육과정의 운영 및 실행력 제고를 위해 학년군별로 시범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협의회도 실시하였다.

권영순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 활동에 어려움이 많지만 2020년 한 해 동안 꾸준히 교사수준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여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함양하도록 하겠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