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양署, 선원승선사실확인서 해양수산청서 발급 가능
상태바
동해해양署, 선원승선사실확인서 해양수산청서 발급 가능
  • 홍연길 기자
  • 승인 2020.07.0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연길 기자) 동해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이달부터 어업인의 해기사 면허 발급과 갱신 등에 필요한 ‘선원승선사실확인서’를 해양경찰 파출소뿐만 아니라 동해지방해양수산청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어업인이 해기사 면허 발급과 갱신 등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어선 출입항 신고기관인 해양경찰 파출소에서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해양수산청을 다시 방문하여 제출해야 했던 것으로, 하나의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두 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해양경찰청은 7월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선원승선사실확인서 발급 관련 시스템과 절차 등을 최종 점검해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해양경찰 관계자는 “어업인의 면세유 수급을 위한 필요 서류 발급 절차도 개선을 위해 수협중앙회와 업무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어업인에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은 국민이 편리하게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민원24 누리집(www.gov.kr)에서 ‘선원승선신고사실확인서’, ‘선박출항ㆍ입항신고사실확인서’, ‘의무경찰 복무확인증명서’, ‘해양레저활동 허가서’ 등을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