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리조트, 울릉도 고릴라 테마 대형 조형물과 식당 오픈
상태바
코스모스 리조트, 울릉도 고릴라 테마 대형 조형물과 식당 오픈
  • 홍연길 기자
  • 승인 2020.07.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글로텍, 울릉도에 울릉도 고릴라 테마 공간 오픈
대형 캐릭터 조형물 ‘메가 울라’로 울릉도 랜드마크 추진
지역 특산품과 식재료로 만든 수제 맥주와 음식 선봬  
울릉군 관광산업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대
코스모스 리조트가 울릉도 고릴라 테마 공간을 오픈했다.
코스모스 리조트가 울릉도 고릴라 테마 공간을 오픈했다.

 

(홍연길 기자) 코오롱글로텍(대표 김영범)은 7월 3일 울릉군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이하 코스모스) 주변에 울릉도 고릴라 테마 공간을 공식 오픈했다. 

울라(ULLA)는 울릉도 고릴라의 준말로,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이자 코스모스 옆에 위치한 추산(송곳산)을 닮은 고릴라 캐릭터이다.

울라가 서있는 모습을 본 따 만든 대형 조형물 메가 울라는 울릉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관광객들이 울릉도에 오면 꼭 찾게 되는 지역 명소로 키울 계획이다.

코스모스 옆에 위치한 울야식당은 울라가 운영하는 테마식당으로 지역 특산물인 호박과 오징어를 테마로 수제 맥주를 선보이며, 산지의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조리한 일품 요리를 선보인다. 오후에는 수제맥주와 함께 즐기는 펍으로, 저녁에는 선술집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코오롱글로텍은 향후 울라를 울릉도의 대표 캐릭터로 육성하고 다양한 테마 공간을 기획하여, 울릉도의 관광산업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릉도 고릴라 울라 조형물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울릉도 고릴라 울라 조형물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코스모스 관계자는 “관광지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울릉도에 울라가 울릉도의 대표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울릉도의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캐릭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픈을 맞아 메가 울라와 울야식당을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7, 8월 두 달 간 진행되며, 울야식당은 8월까지 시범 운영 후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울릉도 고릴라 울라가 운영하는 캐릭터 식당 울야식당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울릉도 고릴라 울라가 운영하는 캐릭터 식당 울야식당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한편, 코스모스는 여행 관광 업계 글로벌 어워즈인 월드 트래블 어워즈와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에 각각 후보로 선정됐다.

월드 트래블 어워드는 여행, 관광 및 환대 산업의 모든 주요 부문에 걸쳐 우수성을 기념하기 위해 1993년에 제정된 상으로, 여행업계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며 산업 우수성의 품질마크로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시상식 중 하나로,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손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우수성을 갖춘 최고의 호텔에 수여되는 상이다. 온라인 리뷰를 통한 호텔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시설, 디자인, 위치 등을 기준으로 30만 명 이상의 호텔 이용 고객의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호텔이 선정된다.

울야식당에서는 울릉도 오징어 튀김과 오징어 먹물, 호박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울야식당에서는 울릉도 오징어 튀김과 오징어 먹물, 호박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지난해 국내 수상 기업으로는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콘래드 서울(아시아 리딩 럭셔리 시티 호텔)과 대한항공(아시아 리딩 캐빈 크루)이, 럭셔리 호텔 어워즈에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