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통신) 김철수 속초시장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청내 8․9급 직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격식없는 소통미팅인 ‘시정발전 직원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는 속초시 비전 공유와 함께 직급ㆍ직렬별 다양한 의견수렴, 직원들의 애로사항 및 현안업무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보다 활기찬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의 형식적인 간담회를 탈피하여 사전 직원 간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한 분위기 전환, 스마트폰 오픈 채팅방을 활용한 익명 의견 게시 프로그램, 대화 주제 선정을 통한 자연스러운 대화 등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김철수 시장이 내용을 정리하고 보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간담회에 참석한 신규 주무관은 “새내기 공직자로서 소통의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그간 하고 싶었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었고 선후배님들과 격식없이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해주는 여러분들이 있어 든든하다” 며, “빠른 시일내에 제기된 건의사항 및 개선방안은 도입을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격의없는 소통을 바탕으로 활기찬 직장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