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소프트웨어(SW) 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120명을 오는 8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SW강사 양성과정’은 2020년 SW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SW강사를 양성함으로써 경기도 내 SW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SW분야 기본이론, 실습교육, 교수법 등으로 구성돼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총 16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세부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인공지능(AI), IoT, 3D프린팅, AR/VR 등의 분야에 대해 배우게 된다.

교육을 모두 마친 수료생 중 100명은 SW미래채움 강사로 고용돼 오는 10월부터 내년 7월까지 10개월 간 도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SW교육과 체험활동 등을 맡아 진행하게 된다. 

교육신청은 미취업 청년, 경력단절여성, 퇴직전문가 등 경기도 내 구직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SW 전문분야 전공자·경력자, 도서벽지 거주자, 자차운행이 가능한 자에게는 가점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8월 2일(일)까지 이메일(sw@gbsa.or.kr) 제출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와 경과원은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공모에 공동으로 참여해 최종 선정된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 SW미래채움센터(070-7775- 40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