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중장년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2020년 경기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천창업과정’ 교육생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 경기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천창업과정’은 기술창업을 꿈꾸는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예비) 창업자에게 실무 중심의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8월 10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하며, 집합교육(21시간)과 온라인교육(20시간)을 병행해 운영한다.

먼저 집합교육은 총 4회로, ▲최적의 사업계획서 작성법 ▲자금의 세계, 자금조달하기 ▲투자자 관접에서의 사업타당성 점검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방안 ▲개별 멘토링 ▲IR피칭 이론 ▲스피치 고급 스킬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안 ▲모의IR 경진대회 등 이론과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 온라인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창업과정 중  ‘맞춤형 패키지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교육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모의IR경진대회 우승과 준우승자에게는 ‘우수교육생 선택형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하며, 사업화 및 홍보마케팅 등 사업비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료생들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공간을 지원받게 되며,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경기도 내 만40세 이상의 (예비)창업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8월 6일(목) 오후 6시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www.gsp.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지원팀(031-259-6087)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